2024/02/20

구글 번역기 파파고 해외여행 필수품

구글 번역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해외여행 갈 때 필수품처럼 챙기는 어플 중 하나죠. 하지만 외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에게도 필수적인 어플이랍니다. 특히나 영어공부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이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번역기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구글 번역기 결과가 이상한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사실 한국어->영어 로 번역하면 문법상 맞지 않는 문장이 많이 나와요. 이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고, 최대한 자연스럽게 해석하려면 여러번 반복해서 읽어보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원문과 비교하면서 보는걸 추천드려요.


자동완성기능이란 무엇인가요?

자동완성기능은 말 그대로 내가 입력하려고 하는 단어들을 미리 예측해서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나는'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려 하면 나는 이라고 먼저 띄워주고 다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I am 이라는 완성형 문장을 보여줍니다. 이 기능 덕분에 더욱 빠르게 원하는 문장을 검색할 수 있답니다.


파파고 VS 구글 번역기 어떤 걸 써야할까요?

두개 다 써본 입장으로서 말씀드리자면 둘다 좋은 번역기이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파파고가 조금 더 낫다고 생각해요. 아무래도 네이버라는 포털사이트 자체가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높다보니 다른 번역기보다는 좀 더 친숙하기도 하고, 실시간 통역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활용도가 높거든요. 다만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는 완벽한 수준의 번역결과물을 제공해주지는 않는다는 거겠죠..


구글 번역기로 한국어->영어 말고 다른 언어도 되나요?

네 물론이죠! 한글 뿐만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답니다. 저는 주로 여행갈 때 많이 이용하는데요, 특히나 혼자가는 여행에서는 더욱더 빛을 발하더라구요. 혹시라도 말이 안통해서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한다면 이 어플 하나로 해결가능하답니다.


단어검색 말고 문장 검색 방법은요?

네이버 파파고처럼 단어 하나하나씩 입력해서 원하는 결과를 얻는것보다는 전체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는 방식이 훨씬 빠르고 간편하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너를 사랑한다” 라는 문장을 찾고 싶다면 I love you 라고 통째로 복붙하세요.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여러가지 언어로 번역되어 나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번역기와 파파고 두가지 번역어플에 대해 알아봤어요. 앞으로는 여행갈때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여러분 모두 열공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0 comment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