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4/03

excel 2007에서 공동 작업하기



일반적으로 공동작업을 위해서 share point server 를 이용하라는 가이드는 많은데.. 굳이 share point server가 필요없습니다.

검토->통합문서공유->[여러 사용자가 동시에 변경할 수 있으며 통합 문서 병합도 가능] 체크

이제 네트웍 공유 서버에 이 파일을 올려놓고 여러명이 열어서 문서작업을 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excel 창위의 문서제목에 [공유]라고 표시가 됩니다.

내가 문서 저장을 할때 상대방에 의해 저장된 내용이 표시됩니다.

주의할 점은 네트웍 파일 공유 서버에 접근할때 패스워드를 걸어놓아서 아무나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게 중요하겠죠?

바이러스 위험도 있을테니까, 패스워드 걸어놓는 것은 필수입니다.!! 필수!!

그리고, 공유작업시에는 일정한 rule을 정해놓고 같이 따르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색상이나, 메모 등을 이용하여 작업의 변경 사항을 표시해 놓는다든지..

각자의 tip과 know-how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