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5

알리익스프레스 사기 신고 및 대처방법 경험담 쏟아냅니다.

 안녕하세요, 최근에.. 3 in 1 아이폰 맥세이프 기능 충전기중 호기심 가득한 디자인 상품이 있어서, 알리에서 구매했습니다... 두둥.. 그런데, 해당 상점은 사라지고.. 제품은 엉뚱하게.. 일본에 가서 배송 완료가 되었다고 나오는 황당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판매자 상점이 사라짐!! 두둥..



판매자에게 연락해도 전혀 연락이 없음.






제품을 주문했는데,  배송완료가 뜨지만, 제대로 오지 않았거나, 엉뚱한 제품이 온 경우..

판매자는 사기꾼일 수도 있지만, 적어도 알리익스프레스는 제대로된 회사니까.. 고객 센터를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처음에 PC접속 귀찮아서, 모바일에서 여기 저기 눌러보면서 신고할 곳을 찾았는데, 결국 PC에서 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네요.

웹에서 로그인 합니다.

상단의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저는 일단 " 상품을 받지 못했다는 글"로 들어갔습니다. 목적은 고객센터 직원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챗봇보다는 사람과 소통하면 일이 더 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 케이스처럼 예외적인 경우엔 말이죠)


여러가지 가이드가 나오는데, 일단 스킵하고, 우측 하단의 Eva라고 불리는 챗 서비스에 들어갑니다.



이제 여기에 나의 주장을 써야합니다. 물론 영어로 소통하는 것인데, 우리에게는 파파고가 있죠! ㅎㅎ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물건 못받았다라는 주장을 근거를 대면서 계속 이야기하면, 판매자 금액 홀딩하고 분쟁을 오픈해 줄까 라고 물어봅니다. 경우에 따라 분쟁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제 경우가 그 경우입니다. (배송 예상 시간을 저 멀리 잡고, 엉뚱한 DHL번호를 넣어서, 배송 완료가 되게 해서 분쟁이 안되는 이상한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여기서 한번더, DHL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송장번호 불러주면, DHL고객센터에서 아래와 같이 해당하는 송장 번호는 고객님이 수신인이 아니다 라는 이메일을 보내주는데, 분쟁에서 유리한 입장을 취하려면 받아놓는 것도 괜찮습니다.  저는 판매자가 잠적을 했는지 잡혀갔는지 DHL 이메일까지 증거로 제시할 일은 없었네요. 그래도 증거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ㅎ DHL도 이런 경험이 많은지 능숙하게 이메일을 보내주시네요..ㅎㅎ


여튼 여러가지 Eva를 통해 알리 고객센터 서포터와 연락해서 결국은 아래 처럼 환불을 받았습니다.




핵심을 말씀드리면, 알리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문제를 제기하세요. (사기꾼이 돈을 받아가기전에)

고생끝, 감사합니다!!!!

비슷한 경험 당하신분, 화이팅 하세요. 환불 어렵지 않습니다.

이거 만원정도 아끼려고 알리에서 물건구매했다가 신경쓰이는 일 이었는데, 뭐 찾아보면 쿠팡에도 동일제품 있습니다. 그냥 정신건강을 추구하시는 분이시라면 쿠팡에서 구매하세요. ㅎㅎㅎ



아이논 15W 마그네틱 4in1 고속 무선충전기 IN-MSWC020, 블랙(BK), 1개
* 본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글 작성자는 일정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 쓰기